▶SW교육 강사양성 및 활용
· 강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방향
- 언플러그드 보드게임 활용을 통한 컴퓨팅 원리 사고 및 확장 적용
- 스크래치 블록코딩을 통한 스토리 기반 문제해결 사고 및 확장 적용
- 로봇 활동을 통한 알고리즘 이해 및 확장 적용
- 피지컬 컴퓨팅 활동을 통한 생각 디자인 표현 및 확장 적용
· SW교육 강사 수요에 대한 교육강사 양성 및 강사 인력 풀 운영
· 교육 인력의 현장 강사 활동 연계를 통한 지역 고용 창출에 기여
· 실습위주의 체험형 교육, 프로젝트 수행형 교육 중심의 실무형 강사 양성
· 5개 영역으로 분리하여 양성프로그램 개발, 기준교육시간 40시간
구분 | 교육시간 | 주요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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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단계) SW 교육 |
초급 | 8시간 |
- 소프트웨어 교육의 목적 및 필요성 - 소프트웨어 교육 방향 - EPL 언어 익히기 |
중급 (Intermediate) |
8시간 |
- EPL 언어와 피지컬 컴퓨팅 활용 교육 - EPL 언어로 수학, 과학, 음악 등 교과 융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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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급 (Advanced) |
14시간 |
- SPL 언어와 아두이노 로봇 활용 교육 - 아두이노 드론 활용 교육 - 스마트폰 어플 제작 및 활용 교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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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단계) 교수법 |
교수법 강의 | 10시간 |
- 교육계획안 작성 및 활용방안 - 교수법 유형과 실습 - 시강 및 롤플레잉 실습 |
(3단계) | 실습 및 강의 | 3회 | - 보조강사 참여 실습 |
3회 이상 | - 주강사 참여 |
· 교육 수혜자들의 미래 IT 사회에 대한 대처 방만 모색
· 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 SW교육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SW가치확산에 기여
·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의 교육에 대한 정보 공유 및 SW융합교육센터의 위상 정립
교육명 | 교육기간 | 교육장소 | 인원 | 비고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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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처리 분야와 관련된 교육과정 개설 |
매년 7월~8월 중 교육 (총10회 30시간) |
제주대학교 정보화본부 |
00명 | SW교양과정 「소프트웨어야 놀자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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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지컬 컴퓨팅 분야와 관련한 교육과정 개설 | 매년 7월~8월 중 교육 (총10회 30시간) |
제주대학교 정보화본부 |
00명 |
※ 교육을 위한 수강생 모집은 매년 4~6월 사이에 진행됨